티스토리 뷰

스타 대 악의세력들 혹은 프린세스 스타의 모험일기로 알려져 있는 원제 Star vs. the Forces of Evil이라는 카툰(만화)를 아시나요? 여성인데 나쁜 괴물을 물리치고 독립적이고 예쁜 옷을 입는 정말 멋진 공주랍니다. 스타 공주! 역시 미국은 만화를 만들어도 독립적인 여성이 나옵니다. 한국의 애니메이션의 경우에는 한국의 구닥다리 예법을 배워서 효도를 하겠다고 말하고 소극적이고 얌전한 모습을 보이는 여자들이 나옵니다. 애들한테 참 나쁜 영향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책은 만화 프린세스 스타의 모험일기를 좋아하는 아이들이 사랑할만한 책입니다. 만화에 나오는 다양한 차원과 등장인물에 대한 몰랐던 정보가 담겨 있습니다. 정말 만화 캐릭터가 나에게 말을 걸 듯이 쓰여 있기 때문에 상당히 즐거운 책입니다. 스타와 말코의 모든 차원에 대한 가이드 Star and Marco’s Guide to Mastering Every Dimension이 원제입니다.

 

공부보다는 만화를 좋아하는 ,아직 장기적 안목이 없는, 아이들에게 딱 좋습니다. 표지를 넘기면 스타 공주가 말합니다이건 말코 사진이야. 무지 걱정하는 모습이지. 아기 코알라처럼 쥔 저 손을 봐. 말코 눈은 워어어!“라고 말하는 것만 같아.”

이에 다음 줄에서 말코가 대답합니다. “누구 애기야? 난 겁 먹은 게 아니야... 너 좀 보라고! 표정이 말이 아니잖아!”

……. 그건 내 멋진 마법을 걸려 집중하는표정이라고.”

스타 공주와 말코의 대화가 마치 만화의 한 장면을 보는 것 같습니다이렇게 조금은 캐주얼한 문체로 아이들이 책을 끝까지 읽고 싶게 합니다.

 

이 책을 소장해야 하는 이유! 바로 만화에 나오는 차원을 자르는 가의를 직접 만들 수 있기 때문이랍니다여기 보시듯이 가위가 그려져 있습니다. 자신만의 디멘셔널 시절스를 만들 수 있어요. 아이가 정말 좋아하겠죠?

 

여길 보면 스타 공주의 부모님이 학교팸플렛에 메모를 해둔 것까지 볼 수 있습니다.

스타야, 이게 네가 다니게 될 새 학교란다.

꼭 읽으렴,

-사랑을 담아, 아빠가

팸플렛 좌상 단에 있는 저 메모가 마치 스타 공주의 사생활을 훔쳐보는 듯 한 만족감을 줍니다. ㅋㅋ 만화의 일부가 된 기분입니다.

 

세인트 올가 st. olga라는 에피소드 기억하시나요공주들의 개성을 죽이고 얌전한 공주로 만드는 교육기관입니다. 그곳에서 스타공주 일행은 개성을 가지는 것은 범죄가 아니야! It’s not criminal to be an individual”을 외치며 혁명을 일으킵니다. 그 에피소드에서 그 공주들이 한 듯 한 낙서가 보입니다. 팸플렛에 주황색으로 쓰인 문구 개성을 갖는 건 범죄가 아니야!” 보이시나요? ㅎㅎㅎ 만화를 보았다면 누구나 즐거워할 법한 내용이 가득합니다.

 

포니헤드에 대한 부분은 기독교인이 음모론을 세우기 딱 좋아 보입니다. 일부 기독교인은 예수님처럼 평화와 사랑을 실천하기는커녕 음모론과 신비주의에 빠집니다. 그런 분들은 만화에 유니콘이 나오면 일루미나티라고 주장하고 눈이 하나가 달린 캐릭터가 나오면 전시안이라며 입에 거품을 뭅니다. 허걱. 아무튼 책에서 포니헤드(스타 공주의 베프)가 자기가 모자를 안 쓰는 이유가 나옵니다. 멋진 유니콘 뿔이 있어서 안 쓴다는 내용이고 유니콘뿔과 자신의 스모키한 눈이(화장한 눈) 피라미드 모양(삼각형)을 이뤄서 멋지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기독교인은 유니콘을 일루미나티와 연결시키고 삼각형은 프리메이슨과 연결시킵니다. 기독교인이 이 책을 발견하면 아주 좋아하겠네요. 주변 기독교 교인분께 선물 추천합니다. 입에 거품 물 정도로 좋아하면서 숨은 그림 찾듯이 동그라미 치고 난리 날 겁니다.

 

아주튼 이 만화는 독릭접인 여성, 또 여성도 남성적 이여도 된다는 교훈을 줘서 매우 마음에 듭니다. 아 정말 한국에서 태어나는 딸들은 전생에 악업이라도 지었을 겁니다. 남존여비의 잔재가 남아 있는 이곳에서 돈도 안 되는 언어인 한국어 따위를 모국어로 배우다니 얼마나 낭비인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